Notice & Event

공지사항 & 이벤트

퍼스트바리스타학원의 새로운 소식들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뉴스] 퍼스트, 제10기 ‘기보벤처캠프’ 기업에 최종 선정
작성일 2022.04.26 조회수 3,041

퍼스트, 제10기 ‘기보벤처캠프’ 기업에 최종 선정


2022.4.25


퍼스트(대표 박천기)가 기술보증기금에서 주관하는 제10기 ‘기보벤처캠프’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이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기반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혁신창업 기업 육성을 위해 제10기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을 모집한 바 있다.

퍼스트는 카페 창업 전문 O2O 플랫폼 ‘카페메이커’을 개발 중인 기업이다. 창업 관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의 새로운 가치를 인정받아, 1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제10기 기보벤처캠프 기업으로 선정됐다.

퍼스트는 이번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됨에 따라 엑셀러레이팅을 통해 △기술 경영 성장전략 수립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투자 유치 기회 및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킹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퍼스트 박천기 대표는 “올해 하반기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창업 전문 플랫폼으로서 카페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별 창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기보벤처캠프 선정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안정적으로 플랫폼을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현재 퍼스트는 창업 플랫폼 외에도 바리스터, 제과제빵 자격증 전문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에서는 퍼스트의 창업 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카페 창업 컨설팅 과정을 통해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창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초보 창업자들도 쉽고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브랜드 계획부터 카페 인테리어, 메뉴 개발, 음료 제조 교육, 마케팅, 고객 응대 방식 및 가게 운영 등 카페 창업과 관련한 모든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매장과 동일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체계적인 실무 교육 위주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바리스타, 제과제빵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에서는 ▲국내 바리스타 자격증 ▲EUCA 유럽 바리스타 자격증 ▲SCA/IBS 바리스타 자격증 ▲커피심화과정(센서리, 브루잉, 바리스타, 로스팅) ▲바리스타 마스터(라떼 아트 심화, 바리스타 마스터 패키지, 바리스타 강사양성 패키지, 워킹홀리데이 바리스타 마스터) ▲제과제빵 마스터(파티스리 마스터, 케이크 마스터, 마카롱 마스터) ▲디플로마 학위(베이킹, EUCA, SCA) ▲카페 창업 교육(카페 창업 컨설팅, 카페 창업 메뉴반, 카페 디저트 메뉴반)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후 수강생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퍼스트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에서는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취업 컨설턴트를 배치해 취업 관련 상담부터 1:1 취업 컨설팅, 인재정보 등록, 취업 교육 진행 등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 : 대한금융신문 / 변종혁 기자

퍼스트, 제10기 ‘기보벤처캠프’ 기업에 최종 선정 < 뉴스 투데이 < 라이프 < 라운지 < 기사본문 - 대한금융신문 (kbanker.co.kr)

목록
이전글 퍼스트바리스타학원, 문의만 남겨도 10만 원 할인권 증정 이벤트 진행
다음글 퍼스트제과제빵학원, 봄맞이 할인권 증정 이벤트 전개